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패스트라미 샌드위치

by Aunt Joyce 2024. 7. 30.

패스트라미 (Pastrami) 샌드위치는 Meat Lover 들이 즐겨찿는 메뉴중 하나로 유태계 미국인들의 음식으로 시작되었다고 한다. 성능좋은 상업용 그릴이나 파니니 머신으로 하는것만큼은 장담할 수 없겠지만, 집에서도 쉽게 만들수있는 브런치  메뉴이다. 패스트라미를 그릴에 구워 만들기때문에 Hot Pastrami Sandwich 라고 부른다.

재료
빵 ( Rye /French Bread)
패스트라미 슬라이스 2인분 약 340g
스위스 치즈 4장
마요네즈
머스터드 (디종 혹은 홀그레인)
코울슬로

코울슬로 만들기
(코울슬로를 먼저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둔다.)
1. 작은 양배추 1/4과 약간의 당근을 채썰어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뺀다. (양배추를 절였다가 사용하면 수분기를 줄일수 있지만, 바로 먹을것이니 생략했다.)
2. 마요네즈 5T, 식초 3 T, 설탕 1.5T, 소금 1/4T, 후추 약간을 넣고 코울슬로 드레싱을 만들어, 수분기가 제거된 양배추와 당근과 잘 섞어서 냉장고에 넣어둔다.

패스트라미 샌드위치 만들기
1. 마켓 델리코너에서 Board's Head 브랜드 패스트라미 0.75lb (약 340g)를 준비했다. 패스트라미를 상당한 양을 넣어주는것이 특징인데 기호에 따라 양을 조절하면 된다.
2. 파니니 머신이나 프라이팬에 패스트라미를 뜨겁게 데우고 그 위에 치즈를 각각 2장씩 올려준다.

3. 다른팬에서는 Rye 혹은 French Bread에 각각 마요네즈와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바르고 빵을 구운다.
4. 치즈가 위에서 녹은  패스트리미를 빵 한쪽에 올리고 차갑게 준비해둔 코울슬로를 위에 올리고 빵을 덮는다.
코울슬로 대신 피클을 올리기도 하고 Grilled onion을 올리기도 한다.


Aunt Joyce's Brunch Cafe에 들리시는 손님들 모두가, 짤막하나마 브런치 타임의 여유와 즐거움을 누리셨으면 좋겠다. 삶에 에너지를 얻고, 또 용기를 내어  다른이에게도 그 에너지를 나눌 수 있는 멋진하루, 아름다운 하루, 쉼이 있는 하루가 되시기를...
Bye!


 

반응형